“자유한국당·모든 분들께 감사”

 

울산시의회 현역 의원들 중 김종무 의원이 처음으로 지방선거 불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5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후배 정치인들을 도와 지방자치와 시정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는 마음으로 다가오는 지방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김종무 울산 시의원이 5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6·13 지방선거 불출마를 선언 했다. 임경훈 기자

김 의원은 “지방의회가 발전하고 자치가 성숙해지려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더 많은 분들과 젊은 시각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후배 정치인들에게 의회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저의 오랜 바람”이라며 “지금도 이 믿음은 변함이 없고 어쩌면 그 믿음이 저를 지금 이 자리에 서게 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 “지방정치가 직업도 권력도 아니다. 그럼에도 다선의 유혹, 권력의 유혹은 강렬하다.
현실에 안주하고 관성의 힘에 의지하게 된다”면서 “저도 이 유혹을 뿌리치는 것이 쉽지 않았다. 그러나 제가 가진 열정을 후배 정치인들에게 자랑스럽게 물려줄 수 있다는 믿음이 있어 홀가분한 마음으로 떠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에게 주어진 소임에 충실할 수 있도록 힘이 되어 준 자유한국당과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