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의원정수축소반대위 기자회견

 

울산동구 의원정수 축소반대 주민대책위원회가 7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의원정수 확정안 결정 유감 표명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동구의원정수축소반대주민대책위원회는 7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울산선구구획정위원회의 의원정수 최종 확정안 결정에 대해 유감표시와 함께 시의회 수정가결을 촉구했다.

대책위는 “그동안 동구의원정수 축소를 반대했지만 6일 개최된 제4차 획정위는 이를 묵살하고 동구 기초의원 정수를 1명 감소하는 결정을 내렸다”며 “동구의 경우 인구수가 17만명이나 되는데도 불구하고 인구수가 4만명인 부산 중구, 인구수 8만명인 대구 중구와 기초의원 정수가 동일하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동구의 입장만이 아닌 울산시 전체의 입장을 봐도 전체 인구수가 거의 비등한 대전, 광주와도 의원정수가 10명 이상이나 차이가 난다는 것은 지역을 대변해야 할 국회의원들과 울산시장이 태업을 벌이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획정안은 결정이 됐고 울산시의회에 제출될 것”이라고 한 뒤 “시의회는 그동안 동구민들의 목소리를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된다. 공직선거법과 획정안의 불합리한 점을 받들어 획정위원회의 획정안을 수정가결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김종훈 의원과 민중당 울산시당은 논평을 통해 동구주민들과 함께 심각한 우려와 유감을 표하며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조선산업 위기로 생계위협을 겪고 있는 동구주민들의 의견을 대변하고 전달할 정치적 통로가 더욱 줄어든 것”이라며 “겉으로는 지방자치 강화를 주장하면서 정작 중요한 룰을 정할 때는 당리당략에 좌우된 구태를 반복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최장락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