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 인접한 김포한강신도시는 오는 2018년 11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를 비롯해 한강신도시와 마곡지구를 연결하는 직선 3축도로가 공사 중으로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또한 김포한강로를 통해 마곡지구 등 강서권 10분대,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하며 일산대교를 통해 GTX역인 킨텍스역 이용도 편리해 서울로의 접근성이 좋다.

또한 올해 11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김포공항까지 30분이면 도달이 가능하며,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호선, 9호선 환승이 가능하여 출퇴근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김포한강신도시와 가까운 마곡지구는 작년 말까지 11개사가 이주하였고 올해 LG, 코오롱, 롯데 등 43개사가 공사를 완료해 총 54개사가 입주 예정이다. 면적은 상암DMC지구 종사자 4만여 명의 6배인 약 16만명에 달한다.  

이러한 가운데 포스코건설이 시공예정인 김포한강신도시 중심에 위치하는 ‘김포한강스카이타운’과 ‘김포사우스카이타운’이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김포사우스카이타운과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의 조합원 가입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만 20세 이상)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면 가능하다. 사업승인 이후에는 무제한 전매도 가능하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일반분양아파트의 분양가 대비 10~20% 저렴하게 공급된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3.3㎡당 900만원대부터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며, ‘김포사우스카이타운’은 평균 3.3㎡당 1,000~1,100만원대로 공급가가 책정되었다.

‘김포사우스카이타운’과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확정 분양가로 확약서가 발행되며 계약금에 대한 연 5%의 이자를 보장하는 ‘이자보장제 증서’를 발급한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1, 2, 3단지로 구성된 총 5,214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현재 1단지와 2단지는 모집이 완료되었으며, 3단지 1,390세대 중 50%를 조합원으로 모집 진행 중이다. 전용면적은 59㎡, 68㎡, 76㎡, 84㎡ 등 4가지 타입이며, 올해 상반기 조합설립인가와 2019년 초 착공이 예정되어 있다.

단지는 올해 11월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걸포북변역이 800m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추후에 인천지하철 1호선 추가 연장선인 감정역(가칭)과 200m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단지로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옆 감정초등학교 및 감정중, 김포고, 김포여고 등 명문학군과 학원가 및 생활인프라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중봉근린공원과 우저서원, 나진포천과 걸포중앙공원도 가깝다.

‘김포사우스카이타운’ 2차는 1차와 2차를 합하여 총 2,998세대로 전용면적 49㎡, 59㎡, 84㎡ 등 5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도시개발사업으로 건축심의, 실시계획인가 완료 상태로 올 10월에 착공예정이다.

단지는 김포시청역(11월 개통)과 도보 5분 거리로 이용이 편리하며 단지 내 초등학교와 국공립 어린이집이 신설될 예정으로 김포고, 사우고, 사우학원가 등이 잘 조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김포 종합운동장 맞은편에 위치해 근거리에 지난해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개점했으며 CGV, 홈플러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행정타운 김포시청, 법원, 보건소등 각종 상업시설과 편의시설이 밀집해 정주여건이 우수하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 전 세대는 남향 위주 4-BAY 구조로 채광을 높이고 쾌적한 환경을 구축했다. 단지 내 자작나무숲과 키친가든, 운동시설, 벚나무길 등의 테마가든이 조성됐고 커뮤니티 공간으로 캠핑장, 수영장, 골프연습장, 도서관, 휘트니스 클럽, 어린이집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김포한강스카이타운’과 ‘김포사우스카이타운’은 주택홍보관(모델하우스)을 운영 중이며, 대표번호로 분양가 및 가입절차 등 자세한 사항을 상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