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조망이 가능한 대단지 지역주택조합아파트 '김포 한강 하버블루'가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해당 단지가 들어서는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전호리 일원은 그린벨트 지역으로 30년 넘게 개발행위가 제한되었으나 최근 개발제한구역에서 해제되어 생활환경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김포 한강 하버블루’는 총 24개동, 1,806세대 전용면적별 64㎡A 770세대, 64㎡B 119세대, 84㎡A 682세대, 84㎡B 235세대 등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대부분 세대가 판상형 4Bay 구조로 설계되며 현관 대형 수납장과 안방 드레스룸, 주부들의 동선을 최소화한 아일랜드 식탁 등으로 수납효율을 높이고 84㎡는 알파룸을 제공해 공간효율을 높였다.

‘김포한강하버블루’는 단지 앞으로 한강조망이 가능하고, 경인 아라뱃길의 탁 트인 더블조망권을 확보한 한강 조망 아파트이다. 

단지 내 주차장을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별도의 테마를 가진 3개의 공원을 조성해 쾌적한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수변테라스카페가 마련될 예정이며, 단지 뒤 전호산을 1km 정도의 둘레길을 이용해 오를 수 있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교육여건으로는 김포 명문고인 김포고, 풍무고, 사우고가 인근에 위치하며 사우동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과 김포공항 롯데몰, 롯데백화점, 영화관, 이마트 가양점, 홈플러스 등촌, 가양점 등 국내 최대 규모의 대형유통점을 15분 내로 이용이 가능하다.

교통여건으로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김포대로가 연결되는 김포나들목(IC)과 가까워 서울시 경계까지 차량으로 5분 거리이며 김포한강로, 강변북로, 자유로, 올림픽대로 등이 인접해 마곡지구 5분, 여의도 20분, 강남권으로 30분에 도달할 수 있다. 

또한, 2019년 중순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고촌역(예정)이 단지에서 1.5km 거리로 이를 이용하면, 고촌역에서 서울 마곡지구까지 3개 정거장, 여의도 5개 정거장, 강남권 신논현역은 9개 정거장(급행)으로 서울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김포한강하버블루’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 특성상 일반분양 아파트의 분양가 대비 저렴하게 공급되며 청약통장 및 청약순위와 관계없이 사업계획 승인 후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안심보장제 실시로 주택사업계획 승인 후 순번에 의해 배정된 동, 호수에 불만 등의 사유로 조합원 탈퇴 희망시 기납부한 전액을 환불해 준다. 또한, 도시개발법에 의한 도시개발로 진행이 되어 진행 속도가 빠르다.

한편, ‘김포 한강 하버블루’는 현재 주택홍보관(모델하우스)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