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 '다살려'가 고객들을 위한 특별 복구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카카오톡은 대부분의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국민 메신저이자 대표적인 소통 수단으로 꼽힌다. 무엇보다도 회사나 일부 모임에서 공용 메신저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

문제는 일부 사용자들의 경우 대화방 나가기, 채팅방삭제 등으로 인해 뜻하지 않게 카카오톡 메시지 내용을 상실하게 된다는 점이다. 따라서 중요 대화 내용 복원이 필요한 상황을 맞이한다.

다살려 관계자는 "최근 이혼이나 사기 등의 소송을 위한 증거로 아이폰 등 스마트폰의 삭제된 사진이나 전화번호, 문자메시지, 음성 파일, 연락처 등의 핸드폰 복구 문의가 많은데 이중 단연 카카오톡 대화내용 복구 의뢰가 많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예로 새로운 휴대폰 교체 사례를 들 수 있다. 새 휴대폰 교체 시 이전 카톡 대화내용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새 휴대폰 교체 후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다음 로그인을 하면 깨끗하게 초기화된 상태를 맞이해 당황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이런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기기 변경 및 카카오톡 어플 삭제, 휴대폰 초기화, 로그아웃 등을 하기 전 카카오톡 백업만을 따로 해두는 것이 필수다. 

이에 '다살려'는 카카오톡 대화 내용 복구와 복구 증명서가 추가로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과의 1:1 상담 후 견적을 제시한 뒤 여기에 추가 할인 퍼센트를 적용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견적을 다시 제공하는 과정이 이뤄진다.

한편, 이번 다살려의 카카오톡 대화 내용 복구 할인 이벤트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