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지난 9일 롯데시티호텔에서 본지와 인터뷰를 갖고 있다. 고태헌 기자   
 
   
 
  ▲ 김진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9일 롯데시티호텔에서 본지와 인터뷰를 갖고 있다. 고태헌 기자   
 
   
 
  ▲ 김진태 자유한국당 국회의원이 9일 JS웨딩홀에서 전국지지자대회를 갖고 있다. 신섬미 기자  
 
   
 
  ▲ 자유한국당 당권 주자인 김진태 국회의원이 지난9일 울산 JS웨딩홀에서 열린 전국지지자대회에서 당대표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우성만 기자  
 

설 연휴가 끝나면서 2.27 자유한국당 전당대회의 본격 당권 레이스가 시작된 가운데 당 대표로 출마선언을 한 김진태 국회의원이 울산 지역 당원들의 표심 잡기에 나섰다.
지난 9일 울산을 방문한 김진태 의원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대선은 여론 조작에 의한 것으로 무효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특검과 함께 정권 퇴진 투쟁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달 구속된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과 김경수 도지사, 드루킹이 같은 공범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 문 대통령과 김경수는 정치공동체, 운명공동체로 본다”며 “김정숙 여사도 경인선 가자를 5번 외쳤다. 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는 특검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 “여론조작이 이뤄진 드루킹 킹크랩 시연 날짜가 (박근혜 전 대통령)탄핵 이전인 2016년 11월에 이뤄졌기 때문에 탄핵은 부당하다”고 전했다. 따라서 이번에 당대표가 된다면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이 사기탄핵이라는 걸 분명히 하는 당이 될 것을 약속하며 사면이나 석방에 관해서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 밝혔다.
홍준표 전 대표와의 리턴매치에 대해서는 “지난 대선 경선 이후로 당이 얼마나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그러고도 또 나오셔서 당대표를 하겠다고 하신다”며 “그렇게 하고도 또 표를 얻을 수 있는 지 궁금하다”고 했다.
김 의원은 이어 당대표가 된다면 분열되어 있는 보수의 통합을 가장 먼저 실행할 것을 약속했다. 남남이 된 자유한국당과 태극기 애국 세력을 합치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태극기를 들고 시작했던 본인이 가장 적임자임을 주장하며 당대표 지지를 호소했다.
특정 세력만 편애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에는 “확장성도 좋고 중도 포용도 좋은데 당은 같은 이념을 가지고 있어야한다”며 “확실한 이념. 뜨거운 선명 야당이 돼보고 나서 다른 것도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JS웨딩홀에서 열린 ‘김진태 전국지지자대회’에서도 특유의 거침없는 발언을 이어갔다.
홍준표, 오세훈 후보를 포함한 6명 후보가 전당대회 연기와 관련해 보이콧을 선언함에 따라 황교안 후보와의 양자대결이 될 수도 있는 상황에 대해서는 “가만히 있어도 당대표가 될 판이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본인이 싸울 대상은 같은 당의 후보들이 아니라 문재인 정권임을 강조하며 그만 징징거리고 다 들어오라고 말해 환호를 받기도 했다.
또 논란이 되고 있는 5·18 진상규명 대국민 공청회'와 관련해서는 “분명히 말하지만 이미 법에 개정되어 있는 북한군 개입 여부를 밝히려고 하는 거다”며 “법대로 하자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신섬미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