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 이상헌)은 12일 오후 2시 울산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민주당 싱크탱크 민주연구원(원장 김민석)과 공동으로 ‘민주자치발전포럼’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울산 민주자치발전포럼은 ‘2019년 핵심사업과 향후 과제’라는 주제로 울산시당과 민주연구원 자치발전연구센터가 주관하고 중앙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 민주연구원, 울산시, 울산시의회가 함께 주최하는 행사이다.
울산 청책토론회는 지역현안 발굴 및 국정과제 지역특화사업 개발, 그리고 지방정부와 지방의회의 추진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정책토론회1 에서는 ‘수소경제, 미래에너지 선도도시 울산의 과제와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심민령 울산시 에너지산업과 과장과 우항수 울산테크노파크 전지소재기술센터 센터장, 장윤호 울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이 발제를 맡고 토론자로는 김준범 울산대학교 화학공학부 교수와 백종범 UNIST 에너지 및 화학공학부 교수가 수소경제 및 에너지 관련 현안에 대해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이어 정책토론회2에서는 ‘신성장동력, 관광울산의 과제와 대응전략’이라는 주제로 한삼건 울산대학교 건축학부 교수와 안도영 울산시 운영위원장이 각각 발제를 담당하고, 조영수 이상헌 국회의원 보좌관과 경민정 울주군의원이 각각 토론을 맡아 울산관광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날 실시되는 민주자치발전포럼엔 이상헌 국회의원, 송철호 울산시장, 황세영 울산시의회 의장, 김두관 의원, 김민석 민주연구원장을 비롯해 울산지역 기초자치단체장, 기초·광역의원들과 시민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최장락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