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문수국제양궁장에서 열린 제2회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경진대회에서 울산시 김윤일 재난안전실장이 재난안전 활동에 공이 많은 유공자에게 시장표창패를 전수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가 21일 문수국제양궁장에서 박규열 자율방재단연합회장을 비롯한 구·군 방재단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울산시 자율방재단 재난안전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재난 예방, 대응, 복구 등 재난안전 활동에 참여하는 자율방재단의 임무수행 및 역량강화와 구·군 방재단원의 상호교류와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5개 구·군 방재단 입장식, 유공자 표창 수여, 재난관련 OX퀴즈, 방재경기 등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각종 재난대비·대응 활동 참여와 지역자율방재단 활성화에 기여한 김진숙 씨 등 10명이 울산시장 표창을 받았다.

방재경기에서는 5개팀 8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홍수, 화재 등 가상 상황아래 재난상황 대응능력을 겨뤘다. 그 결과 남구가 최우수상, 중구와 북구가 우수상, 울주군이 장려상을 받았다.

지역자율방재단은 자연재난을 행정의 역량만으로 대처하는데 한계가 있어 재난관리를 행정과 상호 보완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재전문 민간조직이다.

현재 회원은 총 1,416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재난 예방 및 재난 발생 시 대응·복구 활동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김윤일 시민안전실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재난 안전사고 예방과 구·군 지역자율방재단 역량강화 및 단원들 간 소통의 장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태아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