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신용보증재단이 2020년 경자년 새해 중구청과 함께 중구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13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울산신용보증재단과 중구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지원을 위해 지난해 6월 중구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지원 업무위탁 협약을 체결한바 있으며 이번이 두 번째 자금지원이다.

지원대상은 중구지역 내에 사업장을 둔 소상공인으로, 업체 당 보증한도는 5천만 원이며, 보증비율은 100% 전액보증, 상환방식은 2년 거치 일시상환이다.

대출은행은 농협은행, 경남은행 및 시중은행 등 7개 협약은행에서 취급 가능하며, 울산신용보증재단은 보증서 지원을, 중구는 2년간 연 2%의 이자차액을 지원한다.

재단에서는 일반보증의 경우 85% 부분보증서를 발급하고 있으나, 시·구·군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에 대해서는 100% 전액보증서를 발급함으로써 소상공인들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때 신용등급을 이유로 대출금리를 높게 부담하지 않게 하기 위한 재단의 조치다.

오진수 울산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경자년 새해 첫 자금지원인 만큼 재단 임직원들의 각오도 남다르다”며 “금년에는 울산지역 경기가 되살아나 소상공인들의 움츠린 어깨가 다시 활짝 펴지기를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