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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남구갑 후보들 일제히 교통 문제 해결 새 패러다임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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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불어민주당 심규명 후보는 26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통팔달의 울산 남구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밝혔다.  
 
   
 
  ▲ 미래통합당 이채익 후보는 26일 울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시민적 우선 순위에 맞춘 교통체계를 구축하겠다”면서 교통공약을 발표했다.  
 

울산 남구갑 선거구 여야 총선 후보들이 지역 교통 환경이 열악하다면서 각각 이를 해결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우선 더불어민주당 심규명 후보는 26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통팔달의 울산 남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는 “남구는 공업도시로 지정된 이후 급격한 인구의 증가와 도시의 팽창을 미리 예측하지 못한 채 도시 관리를 해옴에 따라 많은 문제가 산적해 있다”며 “도로는 사람으로 치면 핏줄과도 같은 것인데도 도시 규모의 성장을 따라가지 못한 채 기형적으로 형성돼 만성적인 교통 체증을 유발하고 도시 성장의 방해가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울산은 전국 7대 광역시 가운데 도시기반시설이 가장 열악한 도시가 돼 버렸다”며 “울산의 관문이라 할 수 있는 무거동 신복로터리 주변과 공업탑로터리 등 남구의 주요 간선도로는 더욱 열악한 사정을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그는 “무거동 신복로타리 일대 교통 혼잡을 개선하기 위해 제2공업탑 철거 후 입체교차로를 설치해 교통정체를 해소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와 시민들의 보행권 확보 및 교통사고 예방을 이뤄내겠다”며 “율리공영버스차고지에서 장검IC까지 우회도로를 개설해 울주지역에서 화학단지 등지로 진입하는 교통량을 분산함으로서 신복로터리 주변 교통 혼잡문제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또 “옥동 군부대 부지에 제2혁신도시를 유치해 혁신타운을 조성함과 동시에 신정동 공업탑에서 무거 옥현사거리에 이르는 문수로 구간의 우회도로를 개설해 상습 정체를 해소하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며 “와와삼거리에서 태화교 입구까지 구간은 도로 복층화를 통해 남산로 및 신복로터리 부근 교통체증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미래통합당 이채익 후보도 “시민적 우선 순위에 맞춘 교통체계를 구축하겠다”면서 교통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버스와 택시에 한정돼 있는 울산의 대중교통수단을 다양화하겠다”며 “현재 거론되고 있는 트램을 비롯해 경전철, 지하철, 모노레일 등 모든 수단에 대해 타당성과 사업성을 철저히 따진 후 울산의 도로여건에 맞고 시민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대중교통수단의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예방중심 정책과 대안 마련에 집중하겠다”며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의 경우 벌점을 초과한 가해 운전자에게만 교통안전교육을 받도록 한 현행 도로교통법을 강화해, 벌점과 상관없이 모든 가해 운전자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의무화하는 도로교통법 일부개정안을 입법 발의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어르신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권을 보장하겠다”며 “대중교통 접근성이 열악한 지역에 대해서는 수요응답형 교통수단을 도입하고 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고령자 교통사고 위험지역에 대한 도로환경 및 시설개선, 선형변경 등 다각적인 안전대책을 수립해 시행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25일부터 시행된 ‘민식이법’ 등과 같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 입법화 하겠다”며 “보행자 교통사고 다발지역에 대해서는 어린이보호구역에 준하는 엄격한 안전대책과 시설확충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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