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참모들의 수도권 다주택 논란 속에서 미래통합당 울산시당은 “울산 민주당도 예외가 아니다. 최근 울산시 정무수석으로 임명된 김태선 전 청와대 행정관이 수도권에 집을 두 채나 보유하고 있다”면서 취득과정 등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김태선 정무수석은 “통합당은 의혹 제기를 위한 왜곡된 주장을 하고 있다”며 “맞벌이로 모은 돈과 대출로 구입한 것으로 현재 처분 중”이라고 반박했다.

통합당 시당은 5일 논평을 내고 “최근 울산시가 정무라인 강화를 위해 기존 정무특보에서 명칭까지 바꾸며 새로운 인물이라고 극찬하면서 임명한 김태선 정무수석이 수도권에 집을 두 채나 보유하고 있다”며 “김 수석은 울산 수석인가 경기도 수석인가”라고 물었다.

통합당은 “지난 총선 때 동구에서 출마한 김 수석이 당시 낸 재산공개 내역을 보면 수원시 아파트 1채, 고양시 아파트 1채의 각각 신고액은 1억6,000만원과 4억원 등 총 5억6,000만원”이라며 “현재 시세와 실거래가는 신고액보다 훨씬 높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김 수석이 민주당 사무처와 국회, 청와대 등에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수도권에 집을 두 채나 살 수 있었던 배경이 궁금하다”며 “동구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했고 울산시민을 위해 정무수석까지 하겠다고 한 사람이 아직 수도권 다주택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밝혀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에 대해 김태선 정무수석은 반박자료를 내고 “수원에 있는 집은 이미 팔려서 매각(7월 말)이 진행 중이고, 고양시 집은 매매로 내놨음에도 팔리지 않아 현재 전세(8월 중순)로 처분이 진행 중”이라며 “울산 동구 전하동에 아파트 전세(8월 중순)로 입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수석은 “수원 집 1억6,000만원 중 전세가 1억1,000만원이고, 고양시 집 역시 4억원 중 2억원이 넘는 대출 담보로 구입했다”며 “집 두 채 모두 공시지가가 아닌 실거래가로 신고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15년 동안 당 사무처와 국회, 청와대에서 근무하면서 아내와 맞벌이를 통해 현재에 이른 것인데 이를 통합당이 마치 큰 의혹이 있는 양 왜곡 주장을 하는 것에 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