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과학관(관장 박용완)은 지난 3일 울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최명숙)와 청소년 과학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울산과학관은 청소년 과학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해 울산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일 열린 협약식을 통해 두 기관은 인적·물적 인프라를 교류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인재로 육성하기로 했다. 학교밖 과학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자원을 공유하기로 했다. 각종 행사와 운영에 관한 사항, 홍보활동 등에도 지속적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과학관은 청소년 정책사업과 지역연계 협력사업 등 청소년의 과학활동 활성화에 집중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과학관 박용완 관장은 “올해부터 자유학년제 전면 시행으로 학교밖 청소년의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는 게 중요하다”면서 “현재 울산과학관에서 이뤄지고 있는 학교 연계 프로그램들을 네트워크 플랫폼을 활용해 더 내실 있고 알차게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과학관은 1일 과학관체험학교, 1일 유아과학체험교실 등을 통한 유·초·중·고 각급 학교와 연계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