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즈유 Art&Technology 대학은 부산 대광고등학교와 '4차 산업형 마이스 인재교육을 위한 대학과 학교 간 협약식'을 진행했다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Art&Technology 대학(문화콘텐츠학부 가상현실콘텐츠전공, 미용예술학과)은 부산 대광고등학교와 '4차 산업형 마이스 인재교육을 위한 대학과 학교 간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Art&Technology 대학의 함정오 학장, 강승엽 입학처장, 임상국 문화콘텐츠학부 학과장, 도주연 미용예술학과 학과장 등과 대광고 배동윤 교감 등 가상현실콘텐츠전공 및 뷰티전공 담당교사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4차 산업시대에 문화콘텐츠학부 가상현실콘텐츠전공과 VR콘텐츠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을 기획한 임상국 문화콘텐츠학부 학과장은 "4차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대광고의 멋진 출발을 응원한다"며 "문화콘텐츠학부는 앞으로도 사회교육의 변화를 선도하는 학부로써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정오 학장은 "가상현실콘텐츠전공은 물론 미용예술학과 졸업생이 교사로 있는 뷰티아트과는 K-뷰티를 선도할 미래형 학과"라며 "우리 대학은 지속적이고 다양한 협력 관계를 통해 진정한 산학형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대광고는 오는 2021년 부산에서 처음으로 VR(가상현실)콘텐츠과를 개설하는 4차 산업 명문 특성화고교다.
양산/박현준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