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신정 행복주택 조감도.  
 

LH 울산사업본부(본부장 김운준)는 울산 남구 신정동에 건설 중인 울산신정 행복주택 100호에 대한 입주자모집을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울산신정 행복주택은 전용면적 19㎡ 44호, 26㎡ 20호, 44㎡ 36호로 구성돼 있으며 청년, 신혼부부·한부모가족, 주거급여수급자, 고령자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단지여건을 살펴보면 울산시청, 울산시민공원, 태화강공원이 인접해 있고, 롯데마트 및 신정시장이 도보로 이동 가능해 생활편의시설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또 단지와 인접해 다수의 버스노선이 울산전역으로 운행하며, 울산시외버스터미널, 신복시외버스터미널 등이 인접, 중심지에서 인근 도시접근이 가능한 교통망 또한 발달돼 있다.

이번 공급하는 울산신정 행복주택은 1개동 규모로, 세대 내 주거약자 편의시설 설치 및 빌트인 설계(전용 19형에 한함)가 돼있으며, 저층부에는 어린이집, 공용주차장 등 공공시설 및 입주민 특성을 고려한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추어져 있어 입주자의 생활 만족감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대조건은 주변시세의 60∼80% 수준으로 책정됐으며 공급계층별로 6년에서 최대 20년까지 거주가 가능하다. LH는 저렴한 보증금과 임대료로 생활편의시설을 마음껏 누릴수 있는 도심 중심부에서 청년, 신혼부부 등 젊은 계층과 고령자 등 주거취약계층의 주거비 부담해소와 주거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청약신청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지역사회 전파를 예방하기 위해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PC 인터넷(https://apply.lh.or.kr) 또는 모바일(LH청약센터 APP)에서 오는 14일 오전 10시부터 23일 오후 5시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시작일과 마감일을 제외하고 24시간 청약이 가능하며, 당첨자발표 및 계약체결은 2021년 3월이며 입주는 2022년 6월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LH 청약센터(https://apply.lh.or.kr)에 게시된 입주자 모집공고문을 확인하거나 LH 콜센터(1600-1004)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 / 김성대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