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구는 14일 2층 상황실에서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아동위원 위촉식을 갖고 정천석 동구청장이 위원 20여명을 대상으로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울산 동구 내 지역 아동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13일 아동위원 위촉식이 개최됐다.
이날 위촉식에는 동구청장과 관계 공무원, 신규 위원 등이 참석했으며, 아동위원의 역할에 대한 교육도 실시했다.
이번에 위촉한 아동위원 21명은 아동복지법 제14조에 따라 동별 2명씩 위촉하고 인구수 2만 이상인 3개동(방어동, 전하2동, 남목2동)은 1명을 추가해 위촉했으며 이들은 이날부터 2년간 지역내 아동복지 향상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지역 내 아동의 생활실태와 가정환경을 파악하고 아동이 학대되거나 범죄·성범죄로부터 보호하는 역할로 동 행정복지센터와 동구청 아동보호팀과 연계하여 업무를 수행하며 지역 내 결식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각지대를 보완하는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정천석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아동위원으로 참여해주신 위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면서 “동구 내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위촉된 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