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UPI사업단은 19일 한국화학연구원 그린정밀화학연구센터 대회의실에서 ‘AI 기반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주제로 기술교류 세미나를 열었다.  
 

미션크리티컬엔지니어링 등 지역 기업들이 ‘AI 기반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주제로 기술교류 세미나를 열어 울산지역의 4차 산업혁명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 등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RUPI사업단(단장 한국화학연구원 이동구 박사)은 19일 한국화학연구원 그린정밀화학연구센터 대회의실에서 ‘AI 기반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주제로 기술교류 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에는 젬스,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 로크웰오토메이션코리아, 미션크리티컬엔지니어링, 유시스 등 전국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회사 전문가들이 참석해 서로의 핵심사업을 설명하고 울산지역의 4차 산업혁명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 등에 관한 의견을 교환했다.

Daikin Applied 한국대리점, EVAPCO 산업 부분 한국대리점을 맡아 에너지 절감 설비를 공급중인 미션크리티컬엔지니어링(대표 류영현)은 일정 온도 이상에서 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건식 운전할 수 있는 EVAPCO사의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며 “울산 석유확단지 사업장의 안전한 운영에 기여하기 위해 FM(Factory Mutual) 인증을 받은 산업용 냉각탑 및 O&M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에너지 절감 솔루션 제공업체인 젬스의 이동서 대표는 “울산 산업현장은 IIoT 플랫폼, MES, 증강현실, 가상현실, 데이터베이스, 자산관리, 그리고 클라우드 기반의 최첨단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가 취약하므로, 스마트팩토리가 필요로 하는 세계적으로 검증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세미나를 주선한 이동구 박사는 “기술교류 세미나에 참여한 회사들의 많은 경험과 전문지식 교류를 통해 울산의 스마트팩토리의 계획과 수행, 개선에 이르는 전반적 분야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울산 기업들이 스마트팩토리로 가는 여정을 도우며, 또한 서로의 전문적인 엔지니어링 및 프로젝트 구축역량의 융합을 통해 진정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RUPI사업단이 주관하는 기술교류 세미나가 19일 한국화학연구원 그린정밀화학연구센터 대회의실에서 ‘AI 기반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주제로 열렸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