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티공간 이영규 대표(오른쪽)이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시상식에서 ‘예지보전 솔루션 부문’ 기업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아이티공간(대표 이영규)이 최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시상식에서 ‘예지보전 솔루션 부문’ 기업혁신 대상을 수상했다.

24일 업체에 따르면 ‘스마트팩토리어워드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는 2021년 한 해 동안 제품경쟁력과 경영능력을 기반으로, 국내 제조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유공자와 기관 및 기업, 기술 및 솔루션을 선정해 시상했다.

스마트팩토리 어워드는 국내 제조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국가경제 성장에 기여하고자, ‘민간중심의 스마트팩토리 구축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술융합과 지속가능한 경영의 시대에 발맞춘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IIoT, 클라우드 기반 관련 기술개발에 의한 솔루션 발굴 및 홍보를 위해 제정됐다.

‘예지보전 솔루션 부문’ 기업혁신 대상을 수상한 아이티공간은 전류예지보전 유예지 개발 및 공급을 전 세계로 확대시키면서 제조현장에 적합한 다양한 시스템 구축과 솔루션 개발·공급·확산은 물론, 제조산업의 발전과 저변 확대를 위해 스마트팩토리 핵심 기술개발을 주도적으로 선도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아이티공간이 주력하고 있는 유예지(UYeG)는 각종 산업 설비들의 공정 분석은 물론 사고와 고장, 화재를 예측해 예방하고 기계들의 기대수명 예측과 상세한 에너지 효율 분석까지 가능한 점이 특징이며 수십만 건의 빅데이터(Big Data)를 기반으로 오차율이 거의 없는 정확도와 가성비, 안정성까지 갖추고 있어 산업 현장의 각종 설비를 최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치로 각광받고 있다.

유예지(UYeG)를 개발한 ‘아이티공간’은 스마트 제조, 스마트시티 분야의 전류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각종 에너지 관리, 화재관리, 설비 가동 관리, 사고 고장 예지보전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류 예지보전 기업이다.

‘2021 스마트팩토리 어워드 코리아’와 동시에 개최된 ‘2021 부산·울산·경남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도 22일까지 3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부산·울산·경남 스마트팩토리 컨퍼런스&엑스포’는 국내 유일하게 수도권이 아닌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스마트팩토리 관련 행사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