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는 지난 5일 울산폴리텍 에너지화학공정과, ㈜심지, ㈜유시스 및 관련 연구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실감형콘텐츠(VR·AR) 개발지원사업 착수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는 지난 5일 울산폴리텍 에너지화학공정과, ㈜심지, ㈜유시스 및 관련 연구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실감형콘텐츠(VR·AR) 개발지원사업 착수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착수회의는 석유화학공정기술교육원에 구축돼 있는 플랜트를 활용, 공정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누출·폭발·화재)에 대비한 XR(eXtended Reality) 기반의 체험형 콘텐츠 개발에 대한 계획 및 추진일정을 발표하고 상호 협력방안을 토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주관기관으로 선정된 ㈜심지 정재욱 대표는 “3개월의 짧은 기간 동안 6편의 산업안전관련 전문콘텐츠를 제작하기 때문에 상호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과제 책임자인 에너지화학공정과 구수진 교수는 “산업현장에 꼭 필요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관련된 모든 자료를 공개하고 완성도 높은 콘텐츠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