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유시스 북카페에서 조원경 경제부시장, 이채익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조홍래 울산과학대 총장, 이동구 4차산업혁명 U포럼 위원장 등 30여명의 내빈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열고 ‘드론미디어콘텐츠협회’를 출범했다.  
 

 

 ‘드론미디어콘텐츠協’ 울산서 출범…초대회장 이일우 유시스 대표
  가까운 시일 내 국토부나 문체부 인가 받아 사단법인 전환키로
“젊은이 스토리·개성 담은 작품 선보이는 핫플레이스 되도록 할 것”
  이채익 의원 “사단법인 승인·조기 정착하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   

 

블록체인과 NFT를 접목한 IT 융복합 드론미디어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게 될 ‘드론미디어콘텐츠협회’가 울산에서 출범했다.

드론미디어콘텐츠협회는 23일 남구 테크노산업단지내 ㈜유시스 북카페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 활동에 나섰다.

이날 총회에서는 초대회장으로 이일우 ㈜유시스 대표이사가 만장일치로 추대됐다. 사무국은 울산에 두기로 했다. 협회는 가까운 시일 내에 국토교통부나 문화체육관광부의 인가를 받아 사단법인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협회는 드론미디어콘텐츠산업의 육성 전략 및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전문가 거버넌스다.

협회는 NFT 기술과 드론으로 촬영한 모든 종류의 콘텐츠들을 결합해 신뢰성과 보안성을 향상시키고, 콘텐츠 거래를 활발히 주도해 미래 환경에 대한 환경 및 인프라 조성에 대한 계획과 중요성에 대해 알리는 동시에 드론미디어콘텐츠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드론콘텐츠 전문기업과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인재 양성에도 나설 방침이다.

대체 불가능 토큰(Non-fungible token)을 의미하는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디지털 자산의 소유주를 증명하는 가상의 토큰으로 그림, 영상 등의 디지털 파일이나 자산에 복제 및 위조가 불가능한 암호를 증명서로 붙임으로써 그 고유한 원본성 및 소유권을 나타내는 용도로 사용된다.

이일우 초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비대면 디지털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디지털 콘텐츠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IT 기술과의 융복합으로 드론 콘텐츠 시장을 개척하고자 한다”면서 “최근 많은 젊은이들이 몰리는 제주 월정리 카페거리나 양양의 서퍼비치도 처음엔 재미있는 발상과 젊은 감각을 가진 소상공인 한둘로 시작됐다. 우리 협회도 자발적으로 자리 잡은 젊은이들이 저마다의 스토리와 개성을 담은 작품을 선보이는 핫플레이스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채익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으로서 협회의 사단법인 승인을 비롯해 새로운 신시장이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울산시 조원경 경제부시장, 이채익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이동구 4차산업혁명 U포럼 위원장, 조홍래 울산과학대 총장, 구자록 울산정보산업진흥원장, 박종훈 화학네트워크포럼 대표 등 30여명의 내빈과 회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