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이 울산 울주군 청량면 덕하리 409-9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울산 덕하역 신일 해피트리 더루츠'기 오는 19일에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울산 덕하역 신일 해피트리 더루츠'는 지하 2층~지상 29층 규모로 구성되며 △71㎡ 139가구, △84㎡A 타입 446가구, △84㎡B 타입 87가구로 총 672가구가 분양 예정이다.

'울산 덕하역 신일 해피트리 더루츠'는 작년말 개통된 동해선 덕하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디. 또 단지 인근에는 동해고속도로(부산~울산)를 이용할 수 있는 청량 IC가 위치해 있고 14번 국도, 31번 국도, 신항로, 남창로 등 주요 도로 접근 또한 쉬워 울산 시내는 물론 부산 접근이 수월하다.

단지는 청량초, 청량병설유치원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자녀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또 울산 남구 학원가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또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워터파크 놀이터, 어린이집, 작은 도서관, 독서실, 키즈 라운지, 맘스테이션, 돌봄 센터 등 키즈 특화 커뮤니티가 들어설 예정이다. 차량주차 공간 또한 지하에 925대가 마련돼 있어 안전사고 위험을 낮췄다.

단지 인근에는 청량천이 흐르고 이를 따라 수변공원과 산책로가 있다.

하나로마트, 덕하 시장이 인근에 위치해 있는 등 덕하역 생활 인프라는 물론 울산 주요 편의시설 및 명문학군이 밀집한 남구와 연접해 남구의 인프라를 모두 공유할 수 있다. 실제 단지에서는 차량으로 10분 대면 울산 최대 번화가인 삼산동·달동까지 닿을 수 있어 롯데백화점(울산점), 현대백화점(울산점), 뉴코아아울렛(울산점), 고속버스터미널 등 편의시설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울산 덕하역 신일 해피트리 더루츠'가 위치하고 있는 울산 울주군은 비규제지역으로 청약자격, 대출제한 등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이에 따른 관심도가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 단지는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6회 납입을 충족했다면 울산시를 비롯해 부산시, 경상남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 대출규제 및 세금 부담도 덜한 편이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 혜택 등이 더해져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울산 덕하역 신일 해피트리 더루츠'는 울산의 주요 거점인 남구에 인접하고 있으며, 울산테크노 일반산업단지, 울산석유화학 공업단지 등 다수의 공업단지와 인접하고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울산 덕하역 신일 해피트리 더루츠'의 청약일정은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청약 20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6일 이루어지며, 8월 8일~10일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달동에 위치하고 있다.

강태아 기자 kt25@iusm.co.kr

덕하역 신일해피트리 더루츠 투시도.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