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iusm.co.kr  
> 뉴스 > 사회 > 교육
강남초, 글로벌 인재 육성…필리핀 원어민 교사 수업
7면  
       
2012년 12월 17일 (월) 이연옥 기자 yorhee@iusm.co.kr

강남초등학교(교장 조구순) 학생들이 필리핀 원어민 교사들과 수업하며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강남초는 ‘창의와 인성을 고루 갖춘 글로벌 인재 육성’이라는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지난 10월 12일부터 필리핀 원어민교사들이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20일까지 활동하는 필리핀 원어민 교사 Sheryl R. Malubay(28)씨와 Merly Pangan(33)씨는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국제이해교육원(APCEIU) 다문화대상국가 글로벌 지원화 사업인 ‘한국-필리핀 교사 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에서 초청, 근무하고 있다.

이들은 담임교사와 협조, 교과 보조 수업을 하는 것과 아울러 교직원 및 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다문화 이해 수업을 진행하기도 하고, 방과후에는 학생들과 함께 영어책 읽기를 도와주며, 틈틈이 문화체험을 통해 한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다.

이연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울산매일(http://www.iusm.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 문의

     
0
0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비속어와 인신공격성 글, 성인광고 등은 사전 경고 없이 삭제됩니다. 특히, 근거 없는 글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0자평 운영규칙]
전체기사의견(0)

회원사
한국신문협회 한국기자협회 한국ABC
제휴
중국 長春日報 노컷뉴스 네이버 뉴스스탠드 다음뷰
(680-831) 울산광역시 남구 수암로 4 (템포빌딩 9-10층) | Tel : 052-243-1001 
발행/편집인 : 이연희   Copyright Ulsan daily newspaper. All rights reserved.
온라인 컨텐츠 및 뉴스저작권 문의 : T. 271-8724   webmaster@ius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