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영화제로 발돋움을 준비하는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사무국은 오는 9월 열리는 제2회 영화제의 3대 전략을 수립했다. 

영화제 사무국은 △세계 유일의 영화제 지향 △정체성 강화 및 위상 제고 △국제행사를 통한 도시경쟁력 강화 등 올해 영화제 3대 전략을 수립했다고 29일 밝혔다.

 

울주세계영화제 사무국은 세계 유일의 영화제 지향, 정체성 강화 및 위상 제고, 국제행사를 통한 도시경쟁력 강화 등을 올해 영화제 3대 전략을 수립했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1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영화상영 모습. (울산매일 포토뱅크)

세계 유일의 영화제 지향은 울주세계산악영화제 만의 ‘온리 원(only one)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전문 영화인이나 산악인뿐만 아니라 산을 좋아하고 영화를 사랑하는 일반인도 영화를 만들어 동참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정체성 강화 및 위상 제고 전략은 상영 프로그램을 다양화해 관람객의 저변을 넓히는 데 중점을 둔다.

포럼이나 워크숍, 패널 토크 등의 이벤트를 확대해 산악영화에 대한 관심과 제작 분위기 등을 끌어올리겠다는 계획도 있다.

이와 함께 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국내외 네트워크도 구축할 방침이다.

또 국제행사를 통한 도시경쟁력 강화 전략은 아시아 최대 산악영화제로서의 위상을 세우겠다는 의지다. 울산시 울주군을 둘러싼 1천m 이상의 고봉 7개를 일컫는 ‘영남알프스'를 브랜드화해 ‘명품도시' 이미지를 띄우겠다는 복안도 있다.

제2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9월 21일부터 25일까지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