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봉 중구의원. 울산매일 포토뱅크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신성봉의원 제명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김용주)는 지방의회 독점의 폐해를 막기 위해 가두서명 등 다양한 방법을 강구키로 했다.

비대위는 지난 14일 선성봉 중구의회 의원과 함께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신성봉 의원 제명 효력 정지 인용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강조했다.

김용주 비상대책위원장은 “제명의결처분 효력집행 정지신청’을 7월말 울산지방 법원에 제출했고, 지난 11일 ‘제명의결 처분을 제명의결처분무효확인 1심 판결 후 30일까지 그 효력을 정지한다’는 결과를 통보 받았다” 고 밝혔다.

이어 “재판부의 결정은 ‘사실관계에 대한 입장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횡포로 선출직 공무원을 제명해 주민의 대표로서 일할 수 있는 자격을 박탈하는 것은 공공의 이익에 반한다’는 분명한 메시지를 전달한 것이고, 1심 판결의 결과도 정의로울 것으로 확신한다” 고 말했다.

이어 “울산시당과 당원 모두는 시민들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주권자의 준엄한 여론 앞에 언제나 겸허한 자세로 임하고 원칙과 상식에 기반한 정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비대위는 “우리는 이러한 황당한 일이 벌어진 것은 자유한국당이 지방의회를 독점하고 있기에 가능했음을 시민들께 현수막 게시, 가두 서명운동과 온라인 서명 운동, 1인 시위 등 다양한 방법으로 널리 알려, 다시는 이러한 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지방의회 독점의 폐해를 막아달라고 호소할 것”이라고 한 뒤 “아울러 신성봉 의원이 추구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행하고 있는, 국민을 위한 정치를 끊임없이 성찰하며 추구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장락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