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구청은 지난 23일 중구 성남동에 위치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지원센터 현장활동가와 울산대학교 재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기록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금 현재 울산 중구 원도심의 모습을 사진 기록으로 남겨 활용하기 위한 작업이 진행된다.

중구는 지난 23일 오전 11시 중구 성남동에 위치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도시재생지원센터 현장활동가와 울산대학교 재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기록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중앙동 도시재생활성화 구역 내 도시경관과 도시재생사업 기록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진촬영을 통해 향후 홍보와 기록물 자료로 활용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이 사업은 도시의 성장을 비롯해 재개발·건축, 도시재생사업 등으로 인해 사라지고 변화하는 원도심의 모습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그 자료를 보존, 유지, 관리,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울산대 링크사업단 사회공헌센터가 후원·참여해 도시재생사업에 일조함에 따라 관·학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 의미 있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중구는 중앙동 도시재생사업과 기록화 사업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사진촬영 기법과 구도의 중요성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워크숍에 참여한 사진전문가와 지역 대학생 등 40여명은 팀별을 편성하고, 원도심 골목길 등 일부 구역을 정한 뒤 사진을 촬영해 전문가들로부터 품평을 받았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이 진행 중인 원도심 곳곳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게 만드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