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대학교 WISET울산지역사업단(단장 하철근)은 지난 15일 ‘제6회 산업인턴경진대회’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한 가운데 수상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울산대 제공.  
 

울산대학교 WISET울산지역사업단은 지난 15일 ‘제6회 산업인턴경진대회’ 시상식을 온라인으로 열었다.

산업인턴경진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고 울산광역시?울산대학교가 지원하는 ‘지역 중소기업 R&D 산업인턴지원사업’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산업인턴을 통해 울산 지역 중소기업에 인력을 지원하고 청년층의 취업을 확대하려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경진대회에 앞서 산업인턴지원사업은 지역의 중소 및 벤처기업 R&D 분야에 인턴을 거친 공과대학 학생에게 4개월 동안 실습비를 월 150만원씩, 참여기업에 멘토비를 월 30만원씩 지급했다.



대상은 ㈜에이테크에서 산업인턴을 한 울산대 IT융합학부 4년 장성우씨와 멘토 정슬지 팀장이 받았다.

장씨는 정형화되지 않은 울산 지역의 상수도 시설 현황에 대한 원본 데이터를 가공했으며, 머신러닝 기법을 이용해 상수도관의 경과년도로 누수 위험도를 예측하는 모델을 만들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산업인턴을 마치고 ㈜에이테크와 채용 연계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받았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