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는 27일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에서 새로 준공한 아산헬스케어센터의 개소식을 열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는 27일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에서 새로 준공한 아산헬스케어센터의 개소식을 열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는 27일 동부캠퍼스에서 새로 준공한 아산헬스케어센터의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조홍래 울산과학대 총장, 김종훈 동구청장, 정융기 울산대학교병원장, 이종희 울산공업학원 사무국장, 김철욱 울산시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신축한 아산헬스케어센터는 건축 면적 1,010㎡(305평), 연 면적 2,836㎡(858평)으로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다. 지상 2층~4층에는 각 25타석씩 총 75타석의 실외 골프 학습장이 있다. 이 밖에도 스윙 분석실, GDR 실내 골프 학습장 등이 갖춰져 골프를 배우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데 최적의 환경으로 구성돼 있다.

또, 울산과학대학교는 아산헬스케어센터에 재활교육센터를 만들어 대학의 물리치료학과, 간호학부, 치위생학과, 식품영양학과, 스포츠재활학부, 사회복지학과와 연계하고, 고령인구 맞춤형 통합교육을 진행해 고령화사회가 요구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등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도 이바지할 계획이다.

울산과학대 조홍래 총장은 "아산헬스케어센터는 울산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평생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복합 체육시설이자 재활시설"이라며 "이곳에서 학생들이 실무를 배우고,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 시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은정 기자 kej@iusm.co.kr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