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제27회 울산연극제' 개막=울산지역 연극인들의 대축제 '제27회 울산연극제'가 29일 개막해 다음 달 8일까지 울산북구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개막일인 29일 오후 7시 북구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는 <극단 울산>의 '억새풀'과 31일 오후 5시 극단 광대의 '쥐를 잡자'를 만날 수 있다.



◆울산시향, '로미오와 줄리엣'=울산시립교향악단이 29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문학이 잇는 클래식 제1막 공연 '로미오와 줄리엣'을 펼친다. 박윤환 부지휘자가 지휘봉을 잡아 차이콥스키의 '로미오와 줄리엣 환상 서곡'과 프로코피예프 발레음악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3개의 관현악으로 다시 발표된 모음곡 등을 들려준다.



◆ '슈투트가르트 페가소스 현악사중주단' 연주=중구문화의전당이 독일 정통 클래식 실내악의 정수를 보여주는 '슈투트가르트 페가소스 현악사중주단'의 무대를 29일 오후 7시30분 함월홀에서 선보인다. '모차르트 현악사중주 K. V. 387', '베토벤 현악사중주 No. 6' 등을 연주하며, 피아니스트 정승연과 협연으로 '슈만 피아노 오중주 Op. 44, 4악장'을 들려준다.



◆'달곡물당기기' 재연 =울산 북구문화원은 31일 오전 10시 북구 강동동 달곡마을에서 '달곡물당기기' 재연 행사를 연다. 달곡물당기기는 1950년대까지 달곡마을에서 물당기기 물줄을 엮어 물병과 솔잎을 단 후 줄을 어깨에 메고 마을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산신제를 지낸 것에서 비롯됐다.



전시

발달장애 작가 조태성 개인전 '쥬라시큐'
발달장애 작가 조태성 개인전 '쥬라시큐'

◆발달장애 작가 조태성 개인전 '쥬라시큐'=울산 남구 갤러리 큐의 전시 공모에 선정된 발달장애 그림작가 조태성 씨의 개인전 '쥬라시큐'가 4월 6일까지 열린다. 작가는 고래, 코끼리, 공룡 등 덩치가 큰 동물들을 주인공으로, 동물과 환경을 사랑하면서 걱정하는 마음을 회화 작품에 담았다. 회화를 비롯, 동화 삽화, 웹툰 창작 디지털 드로잉, VR 창작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잇츠룸갤러리 '울산소년 기차역 만물전'
잇츠룸갤러리 '울산소년 기차역 만물전'

◆잇츠룸갤러리 '울산소년 기차역 만물전'=울산 남구 산업문화갤러리 잇츠룸은 5월 12일까지 '울산소년 기차역 만물전'을 선보인다. '울산소년'은 바로 '철도덕후' 이재홍 학생으로, 이번 전시에서는 초등학생 때부터 그려온 지도나, 기차·전철 노선도 등 '철도 덕후'다운 그림들이 전시된다.



◆울산시립미술관, 어린이기획 '아이는 아이를 안고' 전=울산시립미술관은 3월 21일~9월 22일 3전시실에서 어린이 기획전시 '아이는 아이를 안고' 전시를 개최한다. 전시에서는 양정욱 작가의 대형 조각 작품 6점이 선보인다. 전시 작품에는 작가가 직접 쓴 시가 함께 배치돼, 어린이 관람객의 감수성을 자극하고 작품 이해를 돕는다.



◆문화공장방어진, 念·空(염·공)전=울산 동구 문화공장방어진은 3월 23일~ 4월 14일까지 2024년 슬도아트&문화공장방어진 상반기 대관 공모사업 선정전시인 여정작가의 <念·空 (염·공) - 생각을 하는 공간이면서 상념을 비워내는 순간>을 문화공장방어진 내 전시장 '스페이스 중진 2.5'에서 선보인다. 여정 작가는 동양화의 일종인 남종화를 재해석한 작품 26점을 전시한다.



◆HD현대중공업 '제2회 HD현대가족 초대작품전'= HD현대중공업은 3월21일부터 4월14일까지 현대예술관 미술관에서 '제2회 HD현대가족 초대작품전'을 연다. 전시는 'Happy Days: 행복한 나날들'이라는 주제로 공예, 도예, 사진, 서각·조각, 서예·캘리그래피, 회화, 외국인, 어린이 등 8개 섹션에서 HD현대 임직원과 가족 108명의 작품 180여 점을 엄선해 선보인다.



◆슬도아트, '바운더리와 기억의 순간들'=울산시 동구 슬도아트는 3월16일부터 5월5일까지 강현신과 김지효 작가로 구성된 Colorful Waves의 2인전 '바운더리와 기억의 순간들'이 열린다. 사람의 관계를 고민하고 풍경의 기억을 기록하는 두 작가가 평면과 입체, 설치 및 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삶의 고찰을 표현한 작품을 만날 수 있다. 052-209-3000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