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리주부

이번 스마트폰 즐기기에서 소개해드릴 어플은 대리주부이다. 

대리주부는 바쁜 가정에 일손이 필요할 때 일손찾기·업무요청 등을 할 수 있고 일자리가 필요한 사람들이 자신의 업무를 찾거나, 견적을 제시할 수 있는 어플이다.

대리주부는 바빠서 귀찮아서 미뤄뒀던 집안청소는 가사도우미 및 파출부를 찾거나, 포장이사 견적이 받고 싶을 때, 이사청소, 입주청소를 원할 때(전문 청소), 출산 후 회복과 신생아 케어를 원할 때, 심부름, 용달, 반려동물 산책 등의 생활서비스 일손을 찾을 때 유용한 어플이다. 사용 하는 방법은 대리주부 어플에 들어가면 각 분야별로 가사, 음식, 포장이사, 산후조리, 전문청소팀, 베이비시터, 기타 잡일 등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중 하나를 골라 들어가면 그 분야에 맞게 카테고리가 상세하게 분류돼 있다. 

그중에 자신이 필요한 카테고리를 골라서 들어가면 제목, 업무종류, 업무장소, 집 평수 등을 설정한 다음 견적을 요청할 수 있다. 그럼 그 내용을 보고 대리주부들이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도와주게 된다. 그리고 대리주부는 원하는 시간, 원하는 장소, 자신에게 꼭맞는 맞춤 일자리를 찾고 계신 분들이거나 주말, 공휴일도 일 하고 싶은 분이거나 자신이 잘하는 일로 돈을 벌고 싶은 사람들이 지원을 하게 된다. 그리고 대리주부들이 이제 견적이 올라온 일에 지원을 하고 그럼 올린 사람이 최종으로 선택을 해서 일을 하는 시스템이다. 대리주부는 이용한 사람들이 후기를 많이 남기기 때문에 후기를 읽고 결정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다. 

이처럼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은 현대인에게는 반가운 어플인 대리주부는 일자리를 찾는 분도, 일을 해줄 사람을 찾는 분도 모두 좋은 어플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